보수혁신위.jpg
▲ 왼쪽부터 원희룡 제주지사,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김문수 보수혁신위원회 위원장.

새누리당 보수혁신위원회에 참여한 원희룡 제주지사가  첫 회의부터 은근히 날을 세웠다.

 

위원회 명칭에서 '보수'를 떼어야 한다며  당 대표와 미묘한 신경전을 펼쳤다.

 

새누리당은 29일 서울 여의도 대표최고위원실에서 보수혁신특별위원회 출범식과 함께 1차 회의를 열었다.


김무성 대표최고위원은 김문수 위원장을 비롯해 당내외 혁신위원 19명과 원희룡 제주지사 등 자문위원 2명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다.

원희룡 지사는 “보수혁신위에서 ‘보수’는 떼었으면 좋겠다. 보수는 스스로 혁신해야 하지만 국민들이 원하는 것은 보수만의 혁신을 원하는게 아니다”며 “국민적으로 모든 정치를 운영하고, 타협과 합의가 가능한 정치로 갈 것인가 이 점에 대해 안을 내야 하지 않을까 한다”고 제의했다. 

원1.jpg
▲ 29일 새누리당 보수혁신특별위원회 출범식에 참여한 원희룡 제주지사(맨 왼쪽)가 파안대소하고 있다.
특히 원 지사는 “결국 권력을 내려놓는데서 감동이 올 것”이라며 “직선 대통령과 내각제를 함께가는 방향으로, 정당 득표에 따라 의석을 배정하는 방향으로 개선하고 완전개방 국민경선제로 가야하지 않느냐”며 “100%는 어려워도 큰 틀에서 논의해 쇄신특위와 혁신특위를 뛰어넘는 쇄신이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김 대표는 “권력구조에 대해서는 말씀을 자제해 달라”며 원 지사의 발언에 제동을 걸었다.
 
원 지사는 당초 보수혁신위원으로 거론됐으나, 지방자치단체장이 위원을 맡는게 적합하느냐는 내부 논란 끝에 자문위원으로 참여하게 됐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