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리조트 개발사업과 관련한 도내 시민사회단체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은 7일 성명을 내고 "제주도정의 개발지상주의라는 사이비종교적 광기를 우려한다"고 지적했다.

농민회는 "통합영향평가심의위가 한라산리조트 개발사업에 대해 '조건부 동의'를 결정한 지 일주일만에 공식적인 회의 절차도 없이 철회했다"며 "제주도정은 회의소집 절차에 대한 도조례를 무시하고, 버스안에서 날림회의를 진행하는 등 '동네 친목회'에서도 구경하기 힘든 우스광스러운 작태를 보여줬다"고 비난했다.

농민회는 "이런 것은 오직 개발을 위해서라면 모든 것을 내줄 수 있다는 제주도정의 인식을 반영한 결과물"이라며 "지금 제주도정은 무원칙한 개발지상주의에 빠져 있다"고 진단했다.

농민회는 "제주도정은 개발지상주의라는 사이비종교에 현혹될 것이 아니라 제주관광의 미래라는 거시적 안목으로 기획하고 집행해야 한다"며 "한라산리조트 개발사업과 관련한 환경단체 및 시민단체의 주장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농민회는 "지금과 같은 개발지상주의 광기 가득한 일방적 개발정책을 계속한다면 제주관광의 미래는 없다"며 "도정은 이성을 되찾고 영향평가심의위원회에 환경단체와 시민단체의 참여를 확대하고, 개발사업 예정지에 대한 재조사를 실시하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