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당 강제해산 중단을 촉구하는 시국선언에 제주지역에서 200명이 참여했다.

통합진보당 제주도당은 19일 강제해산 중단을 촉구하는 제주지역 각계 인사 200명이 시국선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시국선언은 "박근혜 정부는 통합진보당에 대한 해산심판 청구를 통해, 통합진보당을 인정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아예 존재 자체를 지워버리고야 말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다"며 "특히 박근혜 정부는 통합진보당이 북한을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세력이라는 이미지를 덧씌워 정당해산청구를 합리화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시민의 자유로운 사고조차 정부의 판단에 의해 언제든 제한될 수 있다는 전례가 만들어진다면, 우리 모두의 사고와 삶의 방식 자체가 뿌리부터 뒤바뀔지 모른다"며 "우리 사회가 이를 슬기롭게 대처하지 않는다면 극우 전체주의의 발호가 본격화될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이들은 "박근혜정부는 통합진보당에 대한 정당해산심판청구를 취하하라"며 "정치적 다원주의를 부정하고 헌정질서를 파괴하는 통합진보당 강제해산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시국선언에는 양지호 민주노총 제주본부장, 홍영철 제주참여환경연대 공동대표, 홍리리 제주여성인권연대 대표, 김만호 전농 제주도연맹 사무처장, 고광성 양용찬열사 추모사업회 대표, 홍기룡 제주평화인권센터 센터장, 배기철 제주주민자치연대 대표 등 200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