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영수련길라잡이 펴내

▲ 야영수련에 필요한 내용을 73쪽에 담은 길라잡이는 각급학교와 단체 유관기관에 비포하고 있다.
서귀포 학생문화원 야영장에서는 야영수련을 효율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야영수련 길라잡이를 발간하였다.

길라잡이에는 각급 학교에서나 단체에서 계획을 수립 할 때 참고할 사항과 개영식, 담력훈련, 오리엔티어링, 기호추적, 야영올림픽, 야간 담력훈련, 장애체험, 모닥불의식, 촛불의식에 이어 대체프로그램으로 매듭법, 심폐 소생술, 바른 절하기, 민속놀이, 나의 탐색, 자성예언, 그리고 요즘 유행하는 꼭지점 땐스 등 의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 길라잡이는 각급 학교와 단체, 그리고 유관기관에 배포하고 있다.

또한 지난 3. 24일에는 야영수련을 효율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사전협의회를 가졌다. 2006년도 야영수련방침과 진행할 프로그램설명에 이어, 시설을 둘러본 후 의견나누기가 있었다. 참석한 선생님들께서는 달라진 시설과 프로그램에 알찬 야영수련이 될 것을 확신하기도 하였다.

금년 3. 31일 중문중학교 간부학생을 시작으로 년간 1만여명의 도 내.외 청소년들이 이용할것이며 신청은 년중 받고 있다. 프로그램은 수요자 중심으로 1박2일, 2박3일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로 체험위주의 프로그램들이다.

▲ 체력에 따라 경사도가 다른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서귀포시 상효동 산 2-9에 위치한 야영수련장은 82년에 개장되었으며, 다양한 수련활동을 통하여 인내심과 협동심을 배양하고 고운심성을 길러 건전한 민주시민을 육성한다는 목표로, 초등학교 4학년이상 중.고등학교와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년중 개장하고 있다.

▲ 자신감과 인내심을 배양하기위한 두줄과 세줄타기
1만6천여평의 대지에 300평규모의 다목적 수련관 고정식 텐트 40동, 현대식 화장실과 사워장, 야외취사장이 있으며, 13종의 담력훈련장, 11종의 체력단련시설은 한라산과 미악산의 자락과 돈내코의 계곡, 그리고 초록빛 바다가 한눈에 안기우는 수려한 곳에 있다.

이용문의는 064-733-2790이며, http://train.sscc.jeju.kr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