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이 민간 예술단 단원 불법선거운동 선관위 제보…"특정 후보 돕기위한 것 아니냐"

한나라당이 도지사 경선을 놓고 불공정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김태환 제주도정의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을 제기하며 역공에 나섰다.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29일 성명을 내고 '꼬리 무는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 코를 막아도 냄새가 난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성명에서 "제주도문화진흥원 공무원이 민간 예술단체 단원들이 불법선거운동을 하고 있다며 단원 명단을 선관위에 제보했다"며 "특정 후보를 돕기 위한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한나라당은 "여성단원들에 대한 선관위 조사과정에서 가정불화로 이어지고, 단원들이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정신적으로 큰 피해를 당해 해당 공무원을 고발한다는 입장"이라며 "문화예술 활동을 하던 단원들이 졸지에 선거꾼으로 몰렸다"고 주장했다.

한나라당은 "지방선거는 이른바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행사"라며 "하지만 관권선거 논란에 휩싸이면서까지 선거에 이겨야 한다면 이는 민주주의를 역행하는 일"이라고 경고했다.

한나라당은 "공직자들이 자기 위치를 망각하고 줄서기를 한다면 그들은 이미 공직자가 아니"라며 "관계당국은 해당 공무원이 어떤 의도에서 이 같은 제보를 했는지, 오히려 특정후보를 돕기 위한 공무원 선거개입은 아닌지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