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우리당이 한나라당 불공정 경선에 대해 공격에 나섰다.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은 29일 논평을 내고 "한나라당의 도지사후보 공천과정을 가만히 보고 있노라면 당최 갈피를 잡을 수가 없다"며 "아름다운 경선을 한다고 했다가 전략공천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또 다시 도민여론이 나빠지자 경선을 한다고 하다가 이번에는 ‘불공정경선’ 시비로 얼룩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열린우리당은 "오늘 한나라당의 도지사 예비후보 중 한 사람인 강상주 후보가 긴급기자회견을 자처하여 경선선거인단 모집이 특정 후보에게 유리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강력하게 성토했다"며 "이런 사태가 계속된다면 ‘중대결심’을 할 수밖에 없다고 현재의 심정을 토로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열린우리당은 "남의 당 일에 이래라저래라 하는 것이 좀 그렇긴 하지만, 오죽했으면 경선당사자가 직접 나서서 ‘불공정 경선문제’에 대해서 성토하고 시정을 요구하겠느냐"며 "한나라당 제주도지사 후보경선이 특정 후보를 위한 ‘들러리 경선’으로 전락했다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열린우리당은 "선거인단 의혹의 당사자인 제주시 당원협의회장 정종학씨는 스스로 경선선거인단 모집과정과 정체불명의 여론조사에 대해 철저히 밝혀야 한다"며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한 쪽 후보 밀어주기 의혹을 없애기 위해서라도 선거인단을 새롭게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열린우리당은 "강상주 후보는 ‘당을 빙자한 여론조사’에 대해 말로만 하지 말고 직접 검찰과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