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JDC대학생아카데미 9차 강연 5월12일…제주출신 부지영 영화감독 초청

156112_176213_0221.jpg
▲ 부지영 감독.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제주에서 태어나 충무로가 주목하는 '영화쟁이'로 성장한 여성 감독이 있다. 영화 속에서 여성과 가족이라는 굵은 선을 긋고 있는 그녀는 제주에서 나고 자란 제주여성이다. 그녀는 '고향 제주'가 영화인이 된 자신의 '밑천'이라고 스스로 말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5학년도 1학기 아홉 번째 강연이 12일 오후 4시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린다.

아홉 번째 강사는 제주출신 영화감독 부지영 씨다.

부 감독은 제주에서 태어나 고교 졸업 후 상경, 이화여자대학교와 한국영화아카데미를 거쳐 영화계에 입문했다.

홍상수 감독 연출부에서 활약하면서 기초를 다졌고, 지난 2008년 공효진, 신민아가 주연을 맡은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라는 작품으로 장편영화에 데뷔했다.

두 여성 주인공의 섬세한 심리묘사로 호평을 받은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이후, 2014년 <카트>로 두 번째 장편영화를 제작하며 자신의 이름 세 글자를 대중들에게 각인시켰다.

<카트>는 노동자, 비정규직, 해고 등 영화로 풀어내기에는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다루지만, 웃음과 감동을 함께 선사하면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상업영화로 평가받는다.

부 감독의 두 영화 모두 여성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평소 부 감독은 제주에서 나고 자란 시간이 자신이 만들어가는 영화 세계의 토양이라고 말한다.

이번 대학생아카데미 강단에서 부 감독은 ‘나로 산다는것, 나답게 산다는 것’이란 주제로 고향 후배들에게 애정 어린 따뜻한 조언을 전달할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마다 열리며 수강생 뿐 아니라 타 대학 학생과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강연에 참가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는 '팟빵'에서 아이폰은 '아이튠즈'에서 '제주의소리' 혹은 '대학생 아카데미'를 입력하면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