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J0F4897.JPG
▲ 8일 오전 서귀포보건소에서 열린 서귀포시 메르스 대응 대책회의. /사진 제공=서귀포시 ⓒ 제주의소리

서귀포시는 8일 오전 서귀포보건소 메르스대책본부 상황실에서 메르스 대응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현을생 서귀포시장은 상황실 근무자들을 격려하면서 “메르스 환자의 도내 유입에 대비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체계 구축해야 한다”며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응조치를 강화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정부 매뉴얼대로 조직과 역할체계를 갖추고 관련부서와 협조를 통해 예산지원 등 인적·물적지원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며 “메르스 감염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비무환의 자세로 단계별 실행계획도 차질없이 추진해달라”고 주문했다.

공직자들에게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행동수칙에 따르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필요 이상으로 동요하거나 불안해하지 않도록 대응해달라”고 주문했다.

또 “부득이 행사를 개최해야할 경우에는 보건당국과 협력해 예방수칙 등 사전대책을 마련해달라”며 “지역경제, 관광산업 발전에 피해가 없도록 슬기롭게 대처해달라”고 강조했다.

현 시장은 이밖에도 △추경예산사업 △감귤안정생산 구조혁신 마을별 설명회 △해수욕장 개장·운영 안전관리 △마늘농가 일손돕기 활동 등을 관련부서에서 차질없이 진행해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