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532_184223_0115.jpg
▲ 2015 JDC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가 8일 열린다. 사진은 JDC대학생아카데미 강의 현장. ⓒ제주의소리
8일 2015년도 1학기 JDC대학생아카데미 프리젠테이션 경연대회


[기사 수정=09:10] 제주 대학생과 명사들이 마주하며 ‘열정, 도전, 창의’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한 2015 JDC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일정이 9일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로 마무리된다.

9일 오후 4시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리는 JDC대학생아카데미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는, 한 학기 동안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12명의 명사들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학생들이 직접 정리해 발표하는 순서로 열린다.

앞서 JDC대학생아카데미 참석 학생들에게 소감문을 모두 접수받았으며, 이 가운데 7명의 학생이 이날 현장 발표자로 선정됐다.

발표 주제는 ‘국제자유도시 발전방향’부터 ‘자신이 존경하는 인물’, ‘성공과 실패를 통해 배운 자신의 변화와 가치관 형성 사례’ 등 각자 강의에서 받은 인상적인 점을 선보인다.

발표자 가운데 수상자를 선별해 5만원부터 30만원까지 상품권을 제공하며, JDC해외인턴십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JDC 관계자는 "4개월 간 진행된 JDC대학생아카데미는 각계 분야에 종사하는 명사들이 참여해 제주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발표대회를 통해 수강생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발표력 향상과 리더십 함양에 기여하는 동시에, 국제시민으로서의 사명의식을 고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5년 1학기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3월 3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마다 제주대학교에서 열렸다. 수강생 뿐 아니라 타 대학 학생과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강연에 참가할 수 있게 진행됐다.

12명의 명사가 선보인 강의들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JDC대학생아카데미 페이스북(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는 '팟빵'에서 아이폰은 '아이튠즈'에서 '제주의소리' 혹은 '대학생 아카데미'를 입력하면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