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제주 10대문화 UCC 전국 공모대전' 일정 개시...총 상금 1270만원

UCC포스터.png
제주의소리가 주최하는 '제9회 제주 10대문화 UCC 전국 공모대전'이 일정을 개시했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떠나자 제주 여행 Do It Yourself'.

제주를 상징하는 10대 문화(한라산, 해녀, 제주어, 4.3, 돌문화, 제주굿, 제주초가, 갈옷, 귤, 오름)를 소재로 '나만의 제주 여행 코스', '나만의 제주 여행 이야기'를 담은 UCC나 사진(스토리보드)을 제작하면 된다.

형식은 3분 내외 스토리 UCC다. 드라마, 뮤직비디오, CF 등 장르는 제한하지 않는다. 올해 공모전에는 스틸 사진으로 제작한 스토리보드도 응모 가능하다.

참가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나 다른 공모전에 출품된 적이 없어야 한다. 단독 혹은 단체로 접수가 가능하며 여러 작품을 낼 수는 있지만 수상은 한 작품에 대해서만 이뤄진다. 

올해 공모전은 UCC와 스토리보드 부문으로 나누어 심사가 이뤄진다. 대상과 최우수상은 각 1팀씩 우수상은 각 2팀, 장려상은 각 3팀씩 선정한다.

최근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내는 'D.I.Y' 열풍이 불면서 여행도 자신의 입맛대로 고르는 유형으로 변화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이 '떠나자 제주 여행, Do It Yourself'를 주제로 삼은 것도 이 때문이다.

자신만의 제주 여행 이야기를 제주 10대 문화상징과 적절히 조화시킨다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작품 접수는 오는 8월 21일까지 받는다. 당선작은 8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작품은 웹하드(www.webhard.co.kr, ID:ucc7021/ PW:7021)에 출품자 이름으로 폴더를 생성해 작품과 공모 신청서를 업로드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소식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jejuuc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공모전은 제주도가 후원한다. 문의=제주의소리(064-711-7021).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