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달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한 과학탐구대회가 열린다.

제주도교육청은 '제39회 과학의 달'을 맞아 오는 15일 과학고등학교 교정에서 '2006 제주도청소년 과학탐구대회'를 개최한다.

제주도도교육청 주최, 제주도교육과학연구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에 대한 탐구 동기 부여와 과학적 소질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대회에는 전도 초·중·고교 학생 500여명이 참가해 로봇과학대회, 전자과학대회, 로켓과학대회, 기계과학대회, 탐구토론대회 등 다양한 종목별로 각자의 과학적 재능을 겨룬다.

15일 오전 9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과학포스터 전시회가 열리고 10시부터 각 종목별 경진이 시작된다.

경진은 로봇과학, 전자과학, 로켓과학, 기계과학, 탐구토론 등 5개 종목·9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행사가 진행되는 과학고등학교 운동장에서는 도내 초·중·고교 과학반 및 제주교대 과학교육과 등 25개 팀이 참여, 과학실험 부스를 만들고 과학 탐구 활동에 대한 체험의 장을 마련해 과학시범·시연 활동을 벌이는 '제주도 과학 싹 잔치'도 열려 대회의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과학탐구대회 경진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 입상자 19명에게는 올 9월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리는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제주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교육청은 참가자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제주대정문에서 교육과학연구원 정문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시간은 오전 8시, 9시 정각 제주대 정문에서 출발하고 오후에는 2시, 4시에 교육과학연구원 정문에서 제주대까지 운행한다. 문의=758-9961.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