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제13선거구 '여론조사 번복' 관련, 입장 전달

'여론조사 결과 번복' 파문으로 후보자 공천이 보류됐던 제13선거구(노형 을)에 대한 후보 선정작업이 22일 예정된 가운데 문태성 후보가 "후보자 선정은 공정하게 진행돼야 한다"며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문 후보는 한나라당 제주도당에 전달한 건의문을 통해 "리서치 월드에서 여론조사를 하다가 일방적으로 중단하고 리서치 플러스에서 여론조사를 한 경위와 그 결과로 공천후보자를 결정하는데 대한 문제점을 제시하겠다"며 그 간의 의혹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먼저 ▲ 한나라당 제주도당에서 여론조사의 가장 기본이며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의 초석인 남녀비율 및 인구비율에 대하여 여론조사에 전혀 반영이 안된 이유와 30~40대에 편중한 사실 ▲ 타 선거구에서는 이미 문제가 되어 재차 여론조사를 실시할 만큼 중대한 설문내용을 여론조사기관에서 임의 데로 만들어 조사를 실시한 사실 등 여론조사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

또 "여론조사 결과 입력상 오류에 의한 착오로 후보자가 변경되였다는 엄청난 사실을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느냐"며 "이렇게 성의없는 기관에서 조사한 여론조사를 도민이 신뢰하겠으며 심사위원님들은 수용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이정도의 여론조사라면 700명에 대한 결과보고서가 몇시간 사이에 변조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고 여전히 의혹을 거두지 않았다.

문 후보는 "결론적으로 이번 여론조사는 절대로 신뢰할 수 없으며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가 안된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당헌당규에 의하면 예비후보는 사회적으로 물의가 없고 지역에서 인지도 및 덕망이 있는 자를 후보자로 선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 후보는 이어  "공천심사위원장의 동향이며 모교 후배인 후보를 두둔하고 있는 사실을 도당 및 심사위원님들은 냉정한 판단과 올바른 선택을 해줄 것을 확신한다"며 "이러한 사실들이 은폐되고 묵과된다면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도민에게 낱낱이 공개하고 법적대응도 불사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