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대학생아카데미] (12) 서수진 메이크업 아티스트 1일 오후 4시


Untitled-1.jpg
▲ 서수진 메이크업 아티스트. 사진제공=서수진. ⓒ제주의소리
뛰어난 화장 기술로 국내를 넘어 아시아권까지 명성을 알린 제1호 한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제주대학생들을 만난다. 실패와 도전에도 꿈을 잃지 않고 노력한 그녀는 서수진 성신여자대학교 메이크업디자인학과 겸임교수다.

서 교수는 12월 1일 오후 4시 제주대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리는 JDC대학생아카데미 강사로 나선다. 이날 그녀는 ‘성공의 열쇠는 창의적인 생각과 실천’이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만난다. 

국내 유명 아나운서, 기상캐스터, 모델들의 화장을 담당한 서 교수는 20년 넘게 메이크업 외길을 걸어왔다. 

지금은 한국보다 중국에서 더 유명한 ‘뷰티의 여왕’으로 손꼽힌다. 유명인들만 상대하며 이름값을 높이기보다는 한복 패션쇼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며 차차 입지를 다졌고, 그 결과 중국 드라마, 예능의 메이크업 관리를 총괄하는 중요한 역할까지 맡게 된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성신여자대학교 메이크업디자인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는 중이며, 나눔과 봉사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맨 몸으로 메이크업의 대가에 오르기까지 기울인 노력과 높은 자리에 올라도 ‘메이크업 기술로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고 싶다’는 초심을 잃지 않는 모습은 그녀를 더욱 빛나게 한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열리며, 수강생 뿐 아니라 타 대학 학생과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는 ‘팟빵’에서, 아이폰은 아이튠즈에서 ‘제주의소리’ 혹은 ‘대학생 아카데미’를 입력하면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