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8246_190942_1323.jpg
8일 2015년도 2학기 JDC대학생아카데미 프리젠테이션 경연대회

제주 대학생들과 명사들의 의미 있는 만남, 2015 JDC대학생아카데미가 9일 학생들의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로 한 해 일정을 모두 마무리 짓는다. 

9일 오후 4시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리는 2015 JDC대학생아카데미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는 올해 2학기 동안 12명의 명사들이 남긴 메시지를, 학생들이 직접 정리해 발표 형식으로 공유하는 시간이다.

앞서 JDC대학생아카데미 참석 학생들에게 소감문을 모두 접수받았으며, 이 가운데 6명의 학생이 이날 현장 발표자로 선정됐다.

발표 주제는 ▲세계인이 찾는 제주가 되기 위해 ▲나의 꿈 ‘사서’를 소개합니다 ▲대판항로 투어 상품 소개 ▲호텔리어 꿈 소개 ▲체험형 관광 상품 제안 ▲Soo-Pro 관광 상품 소개 등 JDC대학생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이 구상한 꿈과 자신만의 비전으로 채워졌다. 

발표자 가운데 수상자를 선별해 10만원부터 30만원까지 상금을 지급한다. 나머지 학생들을 위해 지난 강의 내용으로 푸는 퀴즈 순서로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JDC 관계자는 “이번 프레젠테이션 발표대회를 통해  수강생의 능동적인 강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나아가 실전적인 PPT 교육을 통한 수강생의 발표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며 “2학기를 마무리하는 동시에 올해 JDC대학생아카데미 전체 일정을 매듭짓는 만큼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5년 2학기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9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마다 제주대학교에서 열렸다. 수강생 뿐 아니라 타 대학 학생과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강연에 참가할 수 있게 진행됐다.

12명의 명사가 선보인 강의들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JDC대학생아카데미 페이스북(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는 '팟빵'에서 아이폰은 '아이튠즈'에서 '제주의소리' 혹은 '대학생 아카데미'를 입력하면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