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제주도당, 경찰 수사에 강력 반발
'벌집 쑤신듯 허탈'…'대책회의'

   
 
 
경찰이 도의원 금품공천과 관련해  한나라당 제주도당 사무처장 등 4명의 집과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한 가운데 한나라당이 "경찰이 선거를 앞두고 한나라당을 죽이기 위한 것이 아니냐"며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제주지방경찰청 수사2계는 26일 오전 한나라당 김모 사무처장과 사무부처장, 공천 후보자 등 4명의 가택과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이날 압수수색에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은행 계좌, 자동차 등록증 등을 압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경찰의 압수수색은 한나라당 공천 탈락자인 현문범 예비후보가 금품을 요구하는 '녹취 테이프'에 나온 인사들에 대해 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 한나라당, "도의원 공천자 등 43명 소환 조사"…"매일 소환조사해 선거 하란 말이냐" 반발

경찰이 전격 압수수색을 단행하자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벌집을 쑤신 듯 혼란스러움과 함께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다.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경찰에서 압수수색을 하자 변정일 도당위원장과 김동완 공천심사위원장 등이 모여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현재 금품공천과 관련해 경찰에 소환조사를 받은 인원만 총 43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도의원 공천자 25명, 공천탈락자 7명, 공천심사위원 9명, 당직자 등 2명이다.

한나라당은 도의원 공천자를 2~3차례 소환조사하며 5~6시간씩 집중 조사하고 있어 선거운동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고 반발하고 있다.

한나라당 관계자는 "경찰 조사에서 모든 것을 얘기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경찰에서 억지로 자백을 강요하고 있다"며 "허위사실을 갖고 이렇게 수사를 강행하면 어떻게 선거를 치르느냐"고 성토했다.

# 한나라당 공천자 17명 특별당비로 당에 제출한 게 전부…"고모 의원이 주도했다 의견 통일"

한나라당 공천자들은 경찰 조사에서 특별당비로 100만원씩 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특별당비를 내는 데는 고모 의원이 주도적으로 앞장서 100만원씩 17명이 한나라당 정식 계좌를 통해 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나라당 관계자는 "경찰에서는 공천이 확정되지도 않았는데 특별당비를 낸 것은 문제가 있다"며 "후보자들을 소환조사해 강요하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

# 한나라당, "이런 식으로 수사를 계속한다면 기자회견 등 공식적으로 대응하겠다"

한나라당은 경찰의 계속 수사를 강행할 경우 기자회견 등 강력하게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한나라당 관계자는 "선거를 코 앞에 두고 있는 시점에서 계속 도의원 공천자들을 불러 소환 조사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정정당당하게 처벌을 받겠지만 이런 식의 수사는 선거를 포기하란 말이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또 이 관계자는 "도의원 공천자 등과 합동으로 경찰수사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자회견을 조만간 갖도록 하겠다"고 공식 대응할 뜻을 밝혔다.

한편 경찰은 이날 오후 공천심사위원장을 재소환해 수사를 벌일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