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경찰 압수수색 관련 "공천관련 비리 발본색원하라" 논평

민주당이 한나라당 경찰 금품공천 관련 압수수색에 대해 "모든 당직자와 심사위원, 공천 확정자 전원의 본인과 직계 존비속은 물론, 사돈의 팔촌 계좌추적까지 벌여 공천관련 비리를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예상했던 대로 ‘의혹이 담긴 녹취록’ 내용이 확인되면서 더럽고 치사하고 메스꺼운 한나라당 공천의혹 실체를 벗겨내는 촉매제가 되고 있다"며 "한나라당 제주도당 공천심사를 전후해 특별당비가 아니라 ‘공천 보장금’, ‘공천 보험’, ‘공천 합격증’이라는 말들이 난무했었던 것을 기억하자"고 지적했다.

특히 "공천심사에 임한 작자들의 면면을 보면, 그러한 의구심을 갖지 않을 사람이 없을 것이라는 평가가 있다"며 "한나라 제주도당 공천심사에서 탈락한 사람들의 억울한 사연을 전해들을 때마다, “이래서 제주 지방정치가 발전할 수 없다”는 자괴감으로 참담했었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일단 당직자 4인에 대한 자택과 사무실 압수수색을 통해 각종 자료를 압수했다고 했지만 그것으로는 부족하다"며 "모든 당직자와 심사위원, 공천 확정자 전원의 본인과 직계 존비속은 물론, 사돈의 팔촌 계좌추적까지 벌여서 공천관련 비리를 발본색원하기를 기대한다"고 강력한 수사를 촉구했다. 

   
 
 
끝으로 제주도당은 "우리 민주당 제주도당은 한나라 도의원 예비후보들에 대한 공천심사에서 의혹이 드러났을때, 공천결과를 원천무효화하고 새로 심사하거나, 도의원 후보를 아예 내지 말 것을 권유한 바 있다"며 " 한나라당은 수사에 협조하고 공명선거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읍참마속의 자세로 임하라"고 충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