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품수수 적발' '사생활' '공무원 개입' 등 유언비어 속출...선관위 "제보는 오는데..."

새누리후보.jpg
4.13총선 새누리당 '공천 전쟁'의 막이 오른 가운데 후보자들간 흑색선전과 관권선거 운동 시비 등 과열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한 장 밖에 없는 본선 티켓을 놓고 벌이는 공천경쟁이 과열되면서 당내에서는 자칫 '경선 불복' 등 후유증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새누리당은 오는 16일까지 공천 신청서를 접수받고, 17일부터 지역별 우선 추천과 경선 도입 등을 결정한다.

현재 제주지역 3개 선거구에 새누리당 간판으로 출사표를 던진 후보만 16명이다. 5.3대의 1의 경쟁률이다.

제주시 갑 선거구에는 강창수-김용철-신방식-양창윤-양치석-장정애 예비후보, 제주시 을 부상일-이연봉-차주홍-한철용-현덕규 예비후보, 서귀포시 강경필-강영진-강지용-정은석-허용진 예비후보가 뛰고 있다.

부상일 후보가 선공을 취했다. 

부 후보는 지난 1월26일께 "경선을 앞두고 유언비어가 나돌고 있다"며 "허위사실 유포자를 제보해 달라"고 밝혔다.

그는 "중앙당 심사규정 때문에 지난 2012년 19대 총선 과정에 있었던 저의 아내 일로 인해 제가 새누리당 경선에 참여할 수 없다는 허위사실이 누군가에 의해 유포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부 후보는 2012년 총선을 한달여 앞둔 상황에서 부인 최모씨가 선거운동원에게 금품을 제공한 혐의로 공천권을 반납한 바 있다. 

부 후보는 "중앙당 심사과정에는 그런 규정이 전혀 없다"며 "이런 행위가 당내 화합을 해치는 행위로 인식, 엄중하게 대응하겠다"고 경고했다. 

이번 경고는 당내 경선 후보를 겨냥한 것이라는 얘기가 파다했다. 

이런 가운데 제주시 갑 선거구 강창수 후보 역시 지난 2월6일 '자신을 제외한 여론조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지지자들에게 긴급 문자를 발송했다.

강 후보는 "여의도리서치란 곳에서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강창수'를 제외하고 진행하고 있다"며 "공정성과 신뢰성에 문제가 될 수 있는데 법적 검토를 통해 고발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당내 경선을 앞두고 비열한 선거방식으로 진행되는 데 대해 참으로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토로했다.

흑색선전은 이게 끝이 아니다. 

'A후보가 유권자에게 금품을 돌리다 적발됐다'는 소문이 퍼지고 있다.

또한 'B후보는 사생활이 문란하고, 기부행위로 고발당해 공천심사에 탈락할 것'이라는 소문도 돌고 있다.

악의적인 소문 때문에 제주도선관위에 사실을 확인하는 전화도 무수히 걸려오고 있다.

서귀포시 선거구에서는 특정 후보를 위해 '행정에서 조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는 설도 퍼졌다.

익명을 요구한 모 캠프 관계자는 "일부 고위공무원들이 C 후보를 돕기 위해 노골적으로 개입하고 있다"며 "사실 확인을 위해 자료를 모으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개입 의심을 받는 당사자 중 한명은 <제주의소리>와 전화 통화에서 "선관위에 관권선거와 관련된 진정이나 민원이 접수된게 있는지 확인했더니 전혀 없다고 했다"면서 "총선에 직접적인 관련도 없는 지방공무원이 개입한다는게 말이 되느냐"고 주장을 일축했다.

다른 캠프 관계자는 "악의적인 소문이 돌고 있는데 선관위가 나서서 명명백백히 사실을 밝혀야 하는 게 아니냐"고 선관위 조사를 요구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제주도선관위 관계자는 "특정 후보를 겨냥한 유언비어나 마타도어가 돌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서귀포시 역시 관권선거운동이 진행되고 있다는 진정이 있다"고 전했다.

또 이 관계자는 "당내 경선 시기가 다가오니 후보자들간 과열양상을 띠며 소문이 나오는 것 같다"며 "사실 확인 결과 아직까지 금품선거나 관권선거에 대한 내용은 없다"고 말했다.

흑색선전과 마타도어가 나돌면서 경선 이후 후유증이 우려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