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북제주군 을
김우남 당선자

- 약력

구좌청년회의소 회장
제주대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제6, 7대 제주도 의회 의원
제주도 의회 부의장

 

 

 

[주요 공약]

1. 고용불안정, 청년실업 문제등의 원만한 해결 
2. 농촌문제, 1차산업의 회생을 위한 농촌경제의 활성화 
3. 지역균형개발정책의 수립 
4. 4.3관련 미해결문제의 조속한 해결 
5.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지원방안 확보

선진국형 신농촌문화를 구현함으로써 돌아오는 농어촌,풍요로운 농어촌을 만들겠습니다.
- 읍.면개발촉진법 제정을 통해 농어촌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 과수진흥특별법 발의.제정등으로써 감귤산업 진흥에 대한 제도적 기반을 넓히겠습니다.
- 농어촌진흥기금 조성을 대폭 확대하여 향후 FTA 개방등 상황 변화에 미리 대비하겠습니다.
- 산업구조다변화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 친환경산업 공장시설을 대폭 유치하겠습니다.

탐라천년의 위상이 복원되는 제주특별자치도를 열어나가겠습니다.
- 법안제정시의 모든 사안은 제주이익의 극대화와 경쟁력 강화르 염두에 두고 추진하겠습니다.
- 지방교부세법을 제정해 제주특별자치도에 대한 특례조항을 신설하겠습니다.
- 외교.국방.사법등 국가존립에 관련된 부분 이외의 모든 권한을 제주도로 이양하겠습니다.

4.3 완전해결의 초석을 다짐으로써 인류공동체의 화합과 평화를 이뤄나가겠습니다.
- 진상보고서 확정시 정부에 건의했던 7대 후속조치의 조속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 대통령 공식사과 후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정부 입장의 혼선을 차단하고 일관된 목소리와 조치를 요구하겠습니다.
- 자료조사의 강제권,추념일 제정,후유장애인 보상,정신계승 등의 사안을 보완하기 위해 4.3특별법을 개정하겠습니다.
- 4.3평화공원의 운영.관리,4.3의 지속적인 연구.교육.홍보를 위한 별도의 재단과 전감기구를 신설하겠습니다.
- 4.3의 전국화.세계화를 위해 각 지역별.국가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이를 실전으로 옮기겠습니다.

지방 중심의 교육문화를 구현함으로써 청년실업의 근원을 해결하겠습니다.
- 정부기관.대기업에 지방대학 출신 할당제를 도입하여 중앙 중심의 교육관행을 철폐하겠습니다.
- 산.학.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대학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 (주)다음 이재웅 대표의 "제주는 한국의 실리콘벨리가 될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라는 얘기를 가급적 빠른 시일내로 현실화 하겠습니다.
- 산업구조 다변화를 통해 우수한 인재가 고향을 등져야 했던 지난 수십 년의 관행을 근절하겠습니다.

4년 후 총선에서는 삼양동 선거구를 반드시 제주시로 환원시키겠습니다.
- 지역정체성에 심각한 훼손을 입은 삼양동 주민 여러분의 고통을 온몸으로 껴안고 주민 여러분의 자존심 회복에 제 모든 것을 바치겠습니다.
- 제18대 총선은 물론 , 행정구도 개편시 삼양동 주민 여러분께 피해가 가지 않돌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노인과 장애인 , 여성 , 어린이가 우선적으로 보호받는 선진복지사회를 실현하겠습니다.
- 도시 수준의 전문 의료.교육시설을 확충해 쾌적한 농어촌사회를 만들겠습니다.
- 농어촌에서 테어나는 아기에 대한 출산장려금과 학자금 지원 , 각종 조세감면 등의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 어려운 일이 생길 때면 언제나 어른들께 문의했던 전통의 문화를 복원하겠습니다.
-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의 결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 읍.면에 상주하느 사회복지사 인력을 확대하겠습니다.

부정부패가 더 이상 발붙일 곳이 없는 새로운 정치를 실현하겠습니다.
- 부정부패 정치인.단체장에 대한 주민소환제를 도입하겠습니다.
- 분권과 참여의 시대정신을 국가의 새로운 근간으로 삼겠습니다.
- 존경받는 국회,초선의원이 5선의원보다 나은 , 전혀 다른 국회문화를 창출하겠습니다.

상호이해와 협력이라는 새로운 질서 안에서 모두가 행복한 국제자유도시를 이루겠습니다.
- 대한민국 관광.환경수도라는 현재의 위상을 넘어 동북아신문명의 새로운 중심으로 발돋움시키겠습니다.
- 법인세.교부세 감면등 투자활성화를 위한 특별법 개정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국제적 마인드.감각.능력 향상을 위한 특단의 교육정책을 실시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