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JDC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두 번째 강의...김창옥 휴먼컴퍼니 대표

Untitled-1.jpg
▲ 김창옥 대표. 제공=휴먼컴퍼니. ⓒ제주의소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6학년도 1학기 두 번째 강연이 10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린다.

이날은 김창옥 휴먼컴퍼니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2009년 저서 <소통형 인간>을 펴내며 소통의 중요성을 설파하고 있는 김 대표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EBS <60분 부모>, KBS <아침마당> 등에 출연하며 자신의 소통 철학을 대중과 나눴다.

김 대표가 말하는 소통은 단순한 의견 교환이 아니다. 행복이자 성공이며 생명스러운 가치를 소통이 가지고 있다. 특히 나의 언어를 그들의 언어로 바꿔 표현해야 진정으로 통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여기에 목소리, 퍼포먼스도 타인과의 관계에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다.

이번 강의를 통해 김 대표는 다른 사람과 어떻게 하면 올바르게 소통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열리며, 수강생 뿐 아니라 타 대학 학생과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는 ‘팟빵’에서, 아이폰은 아이튠즈에서 ‘제주의소리’ 혹은 ‘대학생 아카데미’를 입력하면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