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4.13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양치석 예비후보를 선거법 위반 혐의로 선거관리위원회에 공식 조사를 의뢰했다.

더민주당은 “지난 11일 양 예비후보가 공무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는 문자를 발송했다. 공무원들의 불법선거운동을 조장한 혐의”라며 선관위에 20일 조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더민주당은 “양 예비후보가 보낸 문자 내용은 ‘위 내용을 본인 휴대폰에 있는 모든 분들께 문자로 보내주신다면 상당히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다른 지역에 거주하더라도 제주시 갑 지역에 계신분들께 양치석을 지지하도록 연락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등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양 예비후보의 행위는 명백한 선거법 위반행위”라며 “엄정한 조사를 선관위에 촉구한다. 모든 수단을 동원해 진위를 가려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 제주도 선거관리위원회는 "더민주당이 오늘 오전 조사를 의뢰했다. 자세한 내용은 조사를 해봐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19일 더민주당은 보도자료를 통해  "양치석 후보는 당내 경선 과정에서 공무원만을 대상으로 집단적인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지지를 호소함으로써 선거법을 정면으로 위반했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양 예비후보는 <제주의소리>와 전화통화에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의 주장이 어떤 내용인지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며 "분명히 말할 수 있는 점은 저는 선거법 안에서 모범적으로 선거 운동을 했다"고 떳떳함을 밝혔다.

한편, 더민주당은 제주도당 차원에서 이날부터 '유권자 부정선거 제보센터'를 개설해 운영중이다.

제보는 더민주당 제주도당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등을 통해 누구나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