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머드급 선대위 구성, 우근민·김태환은 상임고문...낙천 예비후보 대거 합류

4.13총선을 계기로 우근민-김태환 전 제주지사가 화합하는 모양새가 만들어졌다. 우근민-김태환 전 지사가 4.13총선 새누리당 제주도당 선대위에 포진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25일 오후2시 도당사에서 선거대책위원회 격인 '제주도민 승리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선대위에서는 우근민-김태환-김문탁-이군보 전 지사와 김용하, 양대성, 양우철, 현승탁 전 도의회 의장, 조문부 전 제주대 총장이 상임고문을 맡는다.

IMG_7518.jpg
▲ 새누리당 제주도당이 25일 도당사에서 4.13총선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제주의소리

우 전 지사와 김 전 지사는 이날 선대위 출범식에는 참석하지 않았지만 측근들은 상당수 모습을 드러냈다.


우 전 지사 측근으로 분류되는 고창후 전 서귀포시장, 오홍식 전 제주도 기획관리실장, 이용화 전 애월읍장이 선대위에 참여하고 있고, 우 전 지사와 가근한 채정희 전국불교합창단연합회장이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에 임명됐다.

김 전 지사의 측근인 오인택 전 제주도 기획관리실장이 도민통합위원장에 이름을 올렸고, 박영부 전 서귀포시장은 명단에 없었지만 선대위 출범식에 참석해 눈길을 모았다. 

IMG_7488.jpg
▲ 새누리당 제주도당이 25일 도당사에서 총선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제주의소리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에 김동완, 이연봉, 정종학 전·현직 도당위원장과 구성지 도의회 의장, 채정희 전국불교합창단연합회장이 선거사령탑으로서 총선을 지휘한다.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는 당내 공천에서 낙천한 양창윤-신방식-장정애-김용철-현덕규-한철용-강경필-강영진-허용진 예비후보가 합류했다.

또한 부평국 전 제주도생활체육회장, 이용화 전 애월읍장, 양경호 전 제주관광공사 본부장도 이름을 올렸다. 

총선 필승을 위해 구성된 도민통합위원회는 고창후 전  서귀포시장, 오인택·오홍식 전 제주도 기획관리실장 등이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도민소통위원회 공동위원장에는 고영두 전 제주도 생활체육회장, 이동한 사회복지법인협회장, 양예홍 장애인복지관협회 제주도협회장, 이창준 전 제주교총 회장 등이 임명됐다.

IMG_7492.jpg
▲ 새누리당 제주도당이 25일 도당사에서 총선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제주의소리
김동완 상임선대위원장은 "이번 선대위에 우근민 지사, 김태환 지사 등 전직 지사와 도의회 의장, 지역과 직능을 망라해서 모두 참여하고 있다"며 "아름다운 예선에서 아쉽게 탈락했던 예비후보도 선대위에 참석했다"고 소개했다.

김 위원장은 "하나가 돼서 똘똘 뭉친다면 양치석-부상일-강지용 후보를 당선시킬 수 있다"며 "이번 만큼은 박근혜 정부, 원희룡 도정의 성공을 위해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