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223).jpg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4.13총선 제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한 새누리당 부상일 후보와 관련된 ‘녹취파일’ 의혹에 대해 7일 검찰에 공식 수사를 의뢰했다.

더민주 제주도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부상일 후보의 녹취파일을 둘러싼 의혹이 풀리지 않고 있지만, 이에 대해 부 후보는 단 한마디 납득할만한 해명조차 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또 “토론회 과정에서도 녹취파일 당사자가 맞냐는 질문에 긍정도 부정도 취하지 않는 모호한 태도만 보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어제 우리당의 해명 촉구에 대해서도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며 연관성 자체를 부정하는 태도만 보이고 있다”며 “이는 도민과 유권자에 대한 예의가 아닐뿐더러, 오직 당선만 되만 그만이라는 식의 무책임한 태도만 드러내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더민주는 “유무죄 여부와 검찰당국의 수사결과에 따른 처벌보다 더 중요한 것은 부상일 후보의 분명한 해명”이라며 “부 후보는 지난 2월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지난 총선 과정의 배우자 금품살포 사건과 관련 ‘도민에게 큰 실망감을 안겨드렸다. 죄송한 마음을 지워본적이 없다’고 말했듯 그 말이 진심이라면 지금이라도 스스로 해명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문제의 녹취파일은 지난 19대 총선 당시 부 후보가 수행원으로 하여금 ‘총대’를 멘 대가로 금품을 제공했다는 내용으로, 경선 과정에서 같은 당 이연봉 예비후보가 공개했다.

당시 이연봉 예비후보는 기자회견까지 열면서 녹취록의 당사자가 부 후보인지 진위 여부에 대해 밝혀야 한다고 밝혀 경선 막판 쟁점으로 떠올랐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