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영리화 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제주도민운동본부가 4.13총선에서 영리병원에 반대 입장을 밝힌 제주지역 3명의 당선자에게 약속 이행을 촉구했다.
 
운동본부는 15일 논평을 내고 “새누리당 후보들이 영리병원에 찬성했던 반면 강창일·오영훈·위성곤 당선자는 녹지국제병원을 비롯한 모든 영리병원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특히 제주특별법상 영리병원 허용 조항 삭제 및 공공의료 강화를 도민들에게 약속했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운동본부는 “결과적으로 20대 총선에서 영리병원에 동조한 후보들은 전원 낙선하고, 반대 후보들은 전원 당선되면서 민심이 재확인됐다”며 “강창일·오영훈·위성곤 당선자에게 선거과정에서 도민들에게 약속한 영리병원 반대, 공공의료 강화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운동본부는 그러나 “박근혜 정부와 원희룡 도정은 여전히 민심을 거스르며 제주도를 테스트베드삼아 영리병원 전국 확산을 노리고 있다. 제주도에서 단 하나의 영리병원이라도 허용되면 영리병원 전국 확산은 시간문제”라고 주장했다. 

이어 “의료영리화 정책 추진에 급급해 민심을 배반하고 영리병원을 강행하는 박근혜 정부와 부화뇌동하며 투기집단의 이익만 챙겨주려는 원희룡 지사는 총선결과를 똑똑히 인식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그리고는 도민의 뜻대로 녹지국제병원 추진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