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청년창업가 정제환 (주)아일랜드 공동대표 초청 기행

noname01.jpg

제주사회의 변화를 위한 청년들의 자발적 연합체인 제주청년협동조합이 오는 25일 두 번째 청년기행 ‘리빙트래블’을 진행한다. 정제환 (주)아일랜드 공동대표가 길잡이를 맡는다.

제주청년창업협동조합 이사장이기도 한 정 대표는 ‘제주 자연을 도자기에 담다’를 주제로 자신의 삶의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함덕 서우봉 둘레길에 이어 이어 돌하르방 공원을 찾는다. 곶자왈 속에 공존하는 공원의 모습은 정 대표에게도 영감을 불어넣었고, (주)아일랜드가 이 곳의 홍보와 마케팅을 맡게 된 계기가 됐다.

마지막으로 제주의 매력을 담은 다양한 기념품과 예술작품, 디자이너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아일랜드살롱’을 찾는다. 이 곳은 제주의 창작물이 다른 지역의 사람들과 만나는 교두보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정 대표가 디자이너 심우아씨와 만든 공간이다.

이 곳에선 이번 기행을 통해 얻은 감성을 바탕으로 직접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한다. 또 정 대표와 제주살이 이야기를 나누며 제주 자연의 가치를 다시 되새겨 보고, 제주의 미래를 상상해보는 대화를 나누게 된다.

신청은 인터넷(http://ha.do/c5U)을 통해 가능하다.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리빙트래블은 ‘삶을 여행한다’는 뜻으로 청년이 자신의 삶과 꿈에 대한 이야기를 제주 곳곳에서 풀어내는 여행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NXC와 네오플의 청년 지원 프로젝트 NEO-JEJU의 일환이다.

문의=010-9944-6675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