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적경제한마당 29~30일 제주시 칠성로-문화광장

제주 사회적경제기업 최대의 축제인 ‘2016제주사회적경제한마당’이 제주도 사회적경제위원회와 제주사회적경제한마당 조직위원회 주관, 제주도 주최로 29일과 30일 제주시 칠성로와 문화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사회적기업의 날(7월 1일)과 협동조합의 날(7월 2일)을 기념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사회적경제도시 제주’의 실현을 위한 대안을 모색한다.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제주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모은다는 의미도 있다.

29일 기념식을 시작으로 청소년문화까페 ‘생NE행’에서 오영훈·위성곤 국회의원과 사회적경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특강과 제주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이 열린다.

이어 사회적경제 법률 자문 서비스, 스토리 마케팅 관련 강의, 판로 확대를 위한 개별기업 상담 프로그램인 ‘2016 제주사회적경제 스토리 마케팅 서비스’가 사단법인 선(법률자문), 쿱마케팅(스토리 마케팅)과 공동으로 진행된다.

법률 자문 프로그램의 경우 오는 25일까지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칠성로와 문화광장 일대에서는 한마당조직위원회와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 주관으로 ‘제주사회적경제기업 박람회’가 열린다. 제주지역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대거 모이는 박람회에는 체험코너가 운영되며, 플리마켓과 각종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2016 제주사회적경제한마당 조직위원회는 제주마을기업협의회,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 제주사회적기업활성화네트워크, 제주자활기업협의회, 제주지역소비자생활협동조합협의회, 제주한마음협동조합연합회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