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축제! 아름다운마라톤, 홈페이지도 아름답게 개편
기부 축제! 아름다운마라톤, 홈페이지도 아름답게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jpg
▲ 새롭게 바뀐 아름다운마라톤 홈페이지 갈무리.

모바일 기기와 호환성 강화, 외국인 접근성 제고...10월15일 김녕서 스타트

기부천사들의 축제. 기부와 나눔을 위한 ‘2016년 제9회 아름다운제주 국제마라톤대회’ 홈페이지가 대대적으로 개편됐다.

아름다운마라톤 조직위원회는 모바일 시대에 맞춰 참가자들의 편의성을 고려,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 조직위는 특히 편의성에 주안점을 뒀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와의 호환성을 한층 강화했다.

참가자들이 원하는 페이지와 공지사항, 신청 접수, 대회 안내 등이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배치돼 누구나 쉽게 자신이 원하는 페이지를 찾을 수 있다.

또 '국제'마라톤 답게 영어 버전 지원을 통해  외국인들의 접근성을 제고했다.

인터넷 참가 신청이 간소화됐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참가 기념품을 수령하기 위한 주소 등만 기입해도 된다. 결제도 온라인 입금과 카드 결제 등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단체 신청의 경우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팩스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올해 아름다운마라톤은 오는 10월15일 제주시 구좌읍 김녕해수욕장~종달리 해안도로 구간에서 열린다.

이전까지 아름다운마라톤은 일요일에 열렸지만, 조직위는 도민과 관광객, 단골 참가자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올해부터 토요일 개최를 결정했다. 관광객들의 귀가에 따른 시간적 여유와, 힘찬 레이스 뒤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점, 주5일제 등을 고려했다.

KakaoTalk_20160723_125013287.jpg
▲ 개편된 아름다운마라톤 모바일 화면 갈무리.
코스를 달리다 보면 김녕해수욕장, 월정해수욕장, 하도 해변, 문주란 자생지 등 멋진 풍경들이 곳곳에 펼쳐진다. 역대 대회 참가자들은 ‘눈이 즐거운 코스’라고 입을 모았다.

지난 대회 참가자는 3987명. 자원봉사자와 재능 기부자까지 합치면 약 5000명이 아름다운마라톤과 함께했다.

또 연예계 기부 천사인 가수 션(본명 노승환)이 직접 대회에 참가해 10km 코스를 완주하면서 나눔의 씨앗을 퍼트렸다.

현재 조직위는 가칭 ‘아름다운 1020’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지금의 추세면 다가오는 ‘2017년 제10회 아름다운마라톤’ 대회에서 기부금 2억원을 돌파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개편된 아름다운 제주 국제 마라톤대회 홈페이지 = http://marathon.jejusori.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