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22일 오후 강영철 제주시의회의장의 음주폭언에 대한 논평을 내고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또 '제2의 강영철 사태'를 막기위해 선출직 공무원에 대한 주민소환제도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논평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땀 흘리며 한참 일할 시간에 술에 취해 망언을 일삼은 강 의장의 작태는 하루 벌어 먹기도 힘든 현 제주지역 상황에서 경악을 넘어 우리를 분노케한다"고 개탄했다.

제주도당은 "제주시장 비서실에 전화를 걸어 망언을 일삼은 행동은 제주시의회를 책임지는 의회의장으로서 본분을 망각했을 뿐 아니라 공직자로서의 역할을 포기한 행동으로 규정한다"고 밝혔다.

제주도당은 이어 "강의장은 이번 뿐만 아니라 지난해 1월 시청 공직자와 의회의원간 신년하례회때 불미스런 사태, 동료의원 폭행사태 등 사회지도층 인사로서 지켜야할 기본자세를 망각애온 과거를 갖고있다"며 지난 행적을 떠올렸다.

제주도당은 그러나 "상식을 갖고있는 사람들이라면 이해할 수 없는 이런 사건을 보면서도 한번 당선되면 그가 어떤 잘못을 저질러도 잘못했다고 목소리만 높일뿐 아무것도 할수 없는 것이 오늘의 현실"이라고 꼬집은 뒤 "도민이 뽑은 의원을 도민이 심판할 수 있는 소환제야말로 '제2의 강영철의장'을 안만드는 제도적 장치"라고 주민소환제 도입을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