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ame01ㄹ.jpg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가 다음 달 21일과 22일 올레 1코스와 2코스에서 ‘2016 제주올레 걷기축제’를 개최하는 가운데 '우리 마을 장터'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우리 마을 장터'는 축제에 참가한 도보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제주 또는 마을을 대표하는 농수산물, 가공 상품, 디자인 상품 등을 선보일 수 있는 장이다.

그동안 축제에서 올레길이 지나는 마을 부녀회에서 제주 재료로 만든 점심, 저녁 먹거리를 판매하고 오메기떡 만들기, 물허벅지기, 제주 농부 교실 등을 운영해 지역 문화를 홍보해오던 것을 확장했다.

'우리 마을 장터'는 축제 2일차인 22일 제주올레 걷기축제 폐막 장소인 광치기 해변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한국을 대표하는 포크 그룹인 여행 스케치 공연도 함께 펼쳐진다.

'우리 마을 장터'는 제주 또는 마을을 대표할 수 있는 농수산품이나 가공 상품, 제주를 느낄 수 있는 상품을 생산·제조해 판매할 수 있는 단체나 개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행사장에서 직접 조리해 판매하는 음식류나 지나치게 상업적인 경우 참가가 어렵다.

신청 희망자는 제주올레 홈페이지(www.jejuolle.org) 내 공지사항 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오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