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8일까지 도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접수

제주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여성과 장애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여성 장애인들에 대한 여성장애인 가사도우미 사업을 실시한다.

2004년부터 보건복지부에 의해 전개되고 있는 여성장애인 가사도우미 사업은 중증 여성장애인들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일상생활, 임신, 출산, 양육, 사회생활 등)의 해결을 돕고 이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전국 16개 시·도 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전개되고 있다.

여성장애인 가사도우미 사업은 장애로 인해 일상생활 및 가정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장애인들에게 유료 가사도우미를 파견하여 임신·출산·육아 및 가사활동 지원, 홈케어, 생활원조, 정서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중증여성장애인의 복지 향상, 여성장애인 가정의 생활환경 개선 및 가정내 재활 토대 마련, 지역사회 내 여성장애인의 문제 부각 및 관심 유도 등에 기여한다.

도내에서는 5월8일까지 여성장애인 가사도우미 신청을 받는다. 대상자는 여성장애인 등록된 도내인으로 임신·출산·육아 및 가사활동 지원, 홈케어, 생활원조, 정서 지원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문의=제주도장애인종합복지관 702-0295~6(담당자 최용석).

유료 가사 도우미 모집

대상 : 1일 4시간 이상 주2회 이상 활동 가능한 지역주민(서귀포 거주 주민은 제외)

선정기준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
-간병도우미 교육, 양육 및 보육 관련 교육 등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교육 과정을 수료한 경우 우선적으로 선정함.
-자녀를 출산, 양육한 경험자 우선 선정함.

활동비 : 4시간 기준 2만5000원.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