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JDC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여섯 번째 강의, 4월 11일 오후 2시...김용근 교수

IMG_7335.JPG
▲ 김용근 교수. ⓒ제주의소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7학년도 1학기 여섯 번째 강의가 11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3호관 강당에서 열린다.

이날 강의는 김용근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교수가 ‘꿈을 꾸고, 희망을 보는 법’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1978년 서울시립대에서 농학을 배우고 이후 서울대 환경대학원에서 조경학 석사, 미국 Texas A&M 대학교 관광휴양학 박사 과정을 마친 김 교수는 조경, 농촌, 관광 분야 전문가다.

한국농촌관광학회 회장, 한국조경학회 상임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환경생태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생태마을 조성, 서울시 공원운영 체계, 서울시 도시농업 등을 연구해왔고, 서울시·양주시·양평군·농림축산식품부·한국토지주택공사 등 지자체와 정부 기관에서 심의·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2006년부터 서울시립대 조경학과에서 여가·휴양지 계획 분야를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있다.

제주와는 2002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자문위원을 맡은 인연이 있다.

김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자신이 걸어온 조경, 농촌, 관광 분야에 대해 자세히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지역경제 비중이 높고 제조업·서비스업과 연계해 6차 산업으로서 발전가능성이 높은 제주 농어촌도 조명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 뿐 아니라 타 대학 학생과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강연에 참가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 facebook.com/JDCAcademy )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는 '팟빵'에서 아이폰은 '아이튠즈'에서 '제주의소리' 혹은 '대학생 아카데미'를 입력하면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