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책회의서 “합동 지도·단속 강화” 결론...주기적 회의 통해 추가 해법 모색키로

<제주의소리>가 지속 보도해 온 제주지역 학교 인근 유해업소 확산 문제와 관련해 당국이 합동단속을 강화키로 했다.

제주시는 최근 학교 인근 유해업소 관련 민원과 관련해 17일 오후 2시 유관기관·대책 회의를 열고 이 같이 뜻을 모았다.

이날 회의에는 제주시, 제주동부경찰서, 제주도자치경찰단, 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도위생단체협의회, 한국유흥업중앙회 제주도지회, 대한숙박업중앙회 제주시지부, 제주 광양초·제주북초·삼성초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오는 12월말까지 광양초, 제주북초, 삼성초 주변 유해업소가 밀집한 통학로에 대해 지도·단속을 강화키로 했다. 제주시와 제주도자치경찰은 2개반 8명을 합동단속반으로 편성해 연중 단속을 이어가기로 했다.

현재 연 2회 수준에 불과한 합동단속을 주 1회 수준으로 대폭 강화키로 했다.

△호객 행위 △청소년 혼숙 △성매매 알선 행위 △청소년 고용 및 주류 제공 등이 집중 단속 대상이다.

중대한 위반사항의 경우 행정처분과 함께 형사고발키로 했다.

이를 위해 제주동부경찰서와 제주도자치경찰단은 단속인력 증원, 학교 관계자들은 자체 점검·선도활동 강화 등을 약속했다.

관련 업계 참가자들은 회의 도중 “무허가 업소도 아닌데 불법 행위를 저지르는 것처럼 호도되고 있다”고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으나 자정 노력을 기울이는 데는 동참키로 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날 회의에서 중점논의된 간판 정비 등의 사안에 대해서는 당국에서 지원방원을 검토한 뒤 다음 달 추가 회의를 통해 해법을 모색할 것”이라며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여러가지 대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교육청에 따르면 현재 제주지역 학교 인근 200m 이내 교육환경보호구역에 있는 단란주점, 유흥주점, 숙박업소 등 유해업소의 수는 909곳에 이른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