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제주국민선거대책위원회가 10일 오전 0시30분쯤 제19대 대통령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되자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인다. 제주도민과 더불어 진심 어린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제주국민선대위는 이날 ‘19대 대선 결과에 즈음해 도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도민 여러분의 선택과 그에 따른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 들인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 대해 제주도민들이 보내준 성원과 격려, 진심 어린 지지에 대해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며 “도민 여러분의 선택은 제주이 새로운 성장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더욱 더 세심하고 성실하게 노력하라는 격려의 말씀으로 이해하고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또 자유한국당 홍준표, 바른정당 유승민, 정의당 심상정 후보에게 지지를 보내 준 도민들의 판단과 선택에 대해서도 깊은 존중의 마음을 전했다.

 19대 대선 결과에 즈음하여 도민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도민 여러분의 선택과 그에 따른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입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퇴진에 의해 조기에 치러진 제19대통령 선거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우선,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제19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것에 대하여 제주도민과 더불어 진심어린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 대해 제주도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 그리고 진심어린 지지에 대하여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국민의당 제주도당은 도민 여러분의 선택과 그에 따른 결과에 대하여 옷깃을 여미는 자세로 겸허하게 받아들입니다. 제주의 새로운 성장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더욱 더 세심하고 성실하게 노력하라는 격려의 말씀으로 이해하고 받아들입니다.

또한,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 정의당 심상정 후보 등에 대해서도 지지를 보내 주신 도민 여러분의 판단과 선택에 대하여 깊은 존중의 마음을 전합니다.

선거운동 과정에서 여러 차례 말씀 드렸듯이, 이번 19대 대통령 선거가 그 동안 제주도가 안고 왔던 해묵은 과제들이 속도감 있게 해결이 되고, 새로운 성장을 위한 비전과 정책을 추진하는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국민의당 제주도당이 서 있는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국민의당 제주도당은 새로운 정부와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견제할 것은 견제하면서 제주도민과 함께 제주의 가치를 더욱 키우고 대한민국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 내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빌어 국민의당 제주도당 당원 여러분과 지지자 여러분들께서 선거 운동 전 과정에 걸쳐 보여주신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에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