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608.png
▲ 제주연구원 제주밭담기반구축사업단이 도록 <제주밭담>과 스토리북 <제주밭담 이야기>를 제작해 1000부를 무료로 배포한다.
제주연구원 제주밭담기반구축사업단(단장 강승진)이 도록 <제주밭담>과 스토리북 <제주밭담 이야기>를 제작해 1000부를 무료로 배포한다.

제주밭담은 지난 2014년 FAO 세계중요농업유산(GIAHS)으로 지정되면서 이를 보전·관리·활용하는 여러 사업이 전개돼 왔다.

지난 2016년 지역발전위원회의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으로 ‘FAO 세계중요농업유산 제주밭담을 활용한 농촌마을 6차산업화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도록과 스토리북 발간은 홍보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도록 <제주밭담>은 제주농업의 미래이며 세계중요농업유산인 제주밭담의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고 제주의 미학을 대표하는 문화경관, 생물다양성의 매개물, 미래관광의 핵심코드로 그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제작됐다.

스토리북 <제주밭담 이야기>는 밭담과 농업에 얽힌 어제와 오늘의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 스토리텔링으로 감성적으로 접근해 제주밭담과 농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 낸다.

강승진 단장은 “제주선인들의 삶과 지혜,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인문유산인 제주밭담의 보전·관리와 적절한 활용에 농민과 제주도민들이 관심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단은 제주농업과 농촌을 활성화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주민의 주도적 참여 속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도록과 스토리북은 제주연구원 제주밭담기반구축사업단 사무실에서 수령 가능하다.

문의=064-712-2093.


주소 : 제주연구원 제주밭담기반구축사업단 사무실(제주시 오라남로 14 3층)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