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JDC대학생아카데미 아홉 번째 강의, 7일 오후 2시...한유정 씨

19091_5556_5939.jpg
▲ 한유정 씨. 출처=이화여자대학교 학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7학년도 2학기 아홉 번째 강의가 7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3호관 강당에서 열린다.

이날 강의는 한국인 최초로 할리우드에서 미술감독으로 활동한 한유정 씨가 진행한다.

한 씨는 ‘무대 디자인’이란 오랜 꿈을 이루고자 안정적인 직장 대신 과감히 미국 유학을 선택했다. 24시간을 48시간처럼 사용할 만큼 바쁜 미국 생활을 버텨낸 끝에 원하던 할리우드에서 활동한다.

1999년 정우성 출연 국내 작품 <러브> 미국 촬영을 시작으로 <리틀 히어로 2편, 3편>, <베터 럭 투머로우>, <스코츠드>, <웨이스트 딥> 등 여러 미국 영화 작품에서 역할을 맡는다. 또한 TV프로그램, 광고 등에서도 활동하며 자신의 능력을 증명한다.

최근에는 뉴욕 필름 아카데미에서 영화 미술을 강의하고, 전시 디자인 기획, 책 발간, TV 출연, 강연 등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날 한 씨는 ‘꿈보다 먼저 뛰고 도전 앞에 당당하라’는 주제로 고단했지만 찬란하게 빛났던 미국 할리우드 도전기를 들려주실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 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 www.facebook.com/JDCAcademy )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는 '팟빵'에서 아이폰은 '아이튠즈'에서 '제주의소리' 혹은 '대학생 아카데미'를 입력하면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