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171124_180639877.jpg
▲ 이경근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이사.
[부모아카데미] 11월27일 오전 10시 한라도서관...이경근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이사 강연

책을 읽는 이유는 무엇일까.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독서는 아닐 것이다. 하지만, 같은 책을 여럿이 함께 읽으면 어떻게 될까. 이경근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이사는 서로 생각을 공유할 수 있으면 더 발전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다고 조언한다.

제주도교육청(이석문 교육감)이 주최하고 <제주의소리>가 주관하는  ‘나침반 교실 : 2017 부모아카데미’가 오는 11월27일(월) 오전 10시 제주시 한라도서관에서 열린다.

강연자는 이경근 이사로, 북스타트 총괄실장을 맡고 있다.

이 이사는 2005년부터 지금까지 공공도서관과 교육공무원, 학교, 학부모 등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약 1500차례에 걸쳐 독서교육을 펼쳐왔다.

아이에게 책 읽어주기부터 독서 이유, 독서 방법, 독서와 도서관의 역사·사회적 의미, 철할 등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 전문가다.

부모아카데미에서 이 이사는 독서 이후 가질 수 있는 질문·협동 토론을 직접 알려줄 예정이다.

이날 강연에서는 그림책을 이용해 참가자들끼리 그룹을 지어 소감을 발표하고, 질문을 나누는 등 독서 토론 요령이 소개될 예정이다.

부모아카데미 강연은 무료며, 누구나 사전신청과 현장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사전신청자수에 따라 현장 접수가 제한될 수 있다.

모든 강연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www.jejusori.net )에서 생중계된다.

부득이 바쁜 일정으로 강연장을 찾지 못한 부모는 <제주의소리> 소리TV와 제주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hakbumo.jje.go.kr )에서도 ‘다시보기’할 수 있다.

문의 = 부모아카데미 사무국 064-711-7021.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