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JDC대학생아카데미 두 번째 강의, 13일 오후 2시...류시형 씨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8학년도 1학기 두 번째 강의가 13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12asdas.png
▲ 류시형 대표. 사진=류시형. ⓒ제주의소리
이날 강의는 류시형 김치버스 대표가 진행한다.

요리사이자 기획자, 여행작가인 류 대표는 버스로 전 세계를 누비며 한국의 전통음식 김치를 홍보한 인물로 유명하다. 

2006년 세계 26개국을 219일 동안 무전여행 하며 경험을 쌓은 류 대표는 2011년 ‘김치버스’를 선보인다.

즉석에서 김치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김치버스는 전국 8도 뿐만 아니라 유럽, 일본, 대만, 중국, 태국, 베트남, 미국까지 구석구석 찾아가며 한국 문화를 알렸다. 올해 6월이면 월드컵이 열리는 러시아를 찾아갈 예정이다.

20대를 사람, 여행, 사진, 요리, 술 다섯 가지로만 후회 없이 가득 채워 보냈다는 류 대표. 그는 이번 JDC대학생아카데미에서 김치버스를 몰면서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청춘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강조할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 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 www.facebook.com/JDCAcademy )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는 '팟빵'에서 아이폰은 '아이튠즈'에서 '제주의소리' 혹은 '대학생 아카데미'를 입력하면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