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논평...“적폐 세력 하수인 사장, 책임져야”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연대회의)는 14일 논평을 발표하고 제주MBC 최재혁 사장의 해임을 촉구했다.

연대회의는 지난 8일 제주MBC 주주총회에서 최재혁 사장에 대한 해임안이 부결된 일에 대해 “이미 MBC 본사와 지역MBC가 살아있는 언론으로 돌아온 지 100일이 지나감에도 제주MBC는 정상화될 조짐을 보이지 않는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그러면서 “최재혁 사장은 MBC를 정부의 홍보방송으로 전락시킨 김재철 사장 시절부터 적폐 세력의 하수인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는 비판을 받는 인물”이라며 “특히 MBC 본사 아나운서 국장과 사장 특보를 지내면서 아나운서국 부당인사를 주도하고 인력 유출을 방기한 인물로 손꼽힌다. MBC를 무너뜨린 적폐 세력의 핵심인물이 바로 최재혁 사장”이라고 주장했다.

연대회의는 “이렇듯 자신의 죄과가 명확하고 그에 따른 피해가 막중함을 알고 있음에도 염치없이 자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패악을 거듭하는 모습은 분노를 넘어 안타까움을 자아내게 만든다”며 “최재혁 사장은 즉각 해임돼 이제까지 지은 죄과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도민사회가 제주MBC의 정상화를 학수고대하고 있고 적폐세력에 대한 엄중한 경고를 보내는 걸 주주총회는 분명히 알아야 한다. 당장 주주총회를 다시 열어 최재혁 사장을 해임하고 정상화의 길을 활짝 열어야 한다”며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앞으로도 제주MBC 정상화를 위해 전국언론노조 제주MBC 지부와 함께 연대할 것을 약속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