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 간 디자인씽킹 워크숍 제공...신청 30일까지

체인지메이커 동아리모집 포스터(3월 23일).jpg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종우)는 제주지역 청소년 체인지메이커(Change Maker) 동아리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체인지메이커는 ‘변화를 만들어 내는 사람’을 뜻한다. 거창한 것이 아니어도 주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또는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행동하는 모든 사람을 가리킨다.

제주 청소년들이 일상의 문제를 자신의 문제로 인식해 체인지메이커로 나아가기 위한 계기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1회 2시간 씩 총 10차시 동안 활동이 진행된다.

10주 동안 공감, 리더십, 팀워크, 문제해결력 등 체인지메이커의 4가지 자질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씽킹(문제 해결 중심 교육) 방식의 워크숍이 진행된다.

참가 청소년에게는 향후 성과공유회인 제주 클낭 유쓰 스토리텔링데이와 청소년 체인지메이커 전국 캠프에 참여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희망자들은 학교나 단체별로, 또는 개별 동아리를 조직한 후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팀에게는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교육활동가를 파견한다.

‘2018 모두가 체인지메이커, 제주 클낭 유쓰’라는 이름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hub.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070-4206-3754)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