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경선 앞두고 '당원-도민에게 드리는 글'...후보 사퇴 대신 '경선 참여'로 가닥

IMG_3056.JPG
▲ 12일 기자회견하는 김우남 예비후보.
당원명부 유출 의혹을 제기하며 '중대결심'까지 고민하던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제주지사 예비후보가 '경선 참여' 입장을 밝혔다. 

김우남 예비후보는 13일 오전 여론조사 경선을 앞두고 '도민과 당원에게 드리는 글'을 발표했다.

김우남 후보는 "오늘 시작되는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경선은 문재인 정부 시대의 제주도정을 책임질 적임자로서 누가 도덕성을 갖추고 있는지, 누가 비전능력을 갖고 있는지, 누가 당의 정체성을 대표할 수 있는지를 가리는 선거"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과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한 사명은 무엇보다도 도덕성과 비전능력이 뒷받침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며 "따라서 문재인 정부와 함께할 제주도지사 또한 도덕성과 비전능력이 있는 지도자라야 할 것"이라고 도덕성을 강조했다.

그는 "경선 기간 동안 주식 은폐 의혹, 부동산 투기 의혹, 논문 표절 의혹, 여기에 탈당 전력 등의 정체성 의혹과 당원 명부 유출 의혹 등 수많은 의혹에 대한 물음에 오직 ‘나 몰라’로 일관하며, 당선만 되면 그만이라는 식의 상대 후보 행보에 우리는 절망하고, 분노해야 했다"고 문대림 후보를 겨냥했다.

김 후보는 "오늘 시작되는 경선은 진실과 거짓, 정의와 부정의를 가리고 심판하는 선거"라며 "민주당의 승리는 진실의 승리가 될 것임을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입장은 '중대결심'까지 운운했던 전날과는 완전히 달라졌다.

그는 13일 긴급 기자회견에서 당원명부 유출 의혹과 문대림 후보의 불공정 선거운동 의혹을 제기하며 " 경선이 공정하지 못하다. 오늘 상황이 종료가 아니"라며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중대결심을 할 수도 있다"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중앙당 선관위는 '당원명부 유출' 의혹에 대해 "선거인명부가 아니기 때문에 경선을 예정대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같은 상황에서 김 후보가 선택할 수 있는 카드는 줄어들었고, 결국 '판을 깨는' 최악의 선택은 피한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