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교육감 후보, 5일 도지사 후보, 5․7일 비례대표 도의원후보 TV토론회

제주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는 제주도지사 선거 후보자 합동토론회가 오는 5일 밤 11시15분부터 100분간 KBS1TV와 제주MBC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에는 문대림(더불어민주당), 김방훈(자유한국당), 장성철(바른미래당), 원희룡(무소속) 등 4명의 후보자가 참석한다.

조강섭 KBS제주방송총국 보도국장이 사회를 맡아, 후보자별 공약검증토론을 진행한 후 자유 주제로 후보자 주도권 토론이 진행된다.

제주도교육감 선거 후보자 토론회는 6월 4일 밤 11시15분부터 6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김광수, 이석문 후보가 참석한다.

비례대표 제주도의원선거 토론회는 두 차례 나눠 진행된다.

6월7일에는 더불어민주당 고현수, 자유한국당 강경문, 바른미래당 한영진, 정의당 김우용 후보가 참가한 가운데 밤 11시15분부터 100분간 중계된다.

토론회 초청 후보자는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제4항의 선정기준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후보자를 대상으로 방송토론위원회 전체 위원회의에서 선정됐다.

이와 함께 민중당 강은주, 노동당 김연자, 녹색당 김기홍 후보가 참석하는 비례대표제주도의원선거 토론회는 6월5일 제주MBC와 KBS1TV를 통해 각각 낮 12시40분, 오후 2시20분부터 60분간 방송된다.

선관위는 방송일 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를 위해 모바일과 인터넷(tv.debates.go.kr, 유튜브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을 통해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후보자 토론회를 시청하는 장면을 사진 찍어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홈페이지에 올리는 ‘인증샷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방송토론위 관계자는 “이번 지방선거 후보자 토론회를 통해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과 합리적인 선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시청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