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6일 정태옥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내고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도지사 후보는 지금까지 제기된 각종 비리와 '아들 특혜' 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히 해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대변인은 "문 후보의 아들 문 모씨가 K2소총 부품 2점을 들고 (휴가를)나갔다가 공항에서 적발됐지만 아무 처벌도 받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며 "군인의 생명이자 분신과도 같은 총기의 부품을 깜박 잊고 주머니에 넣고 나왔다는 것은 현역 군인으로서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행위임에도 군은 사건을 종결하는 황당한 결론을 내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 대변인은 "의심스러운 것은 당시 문 후보가 청와대 제도개선비서관이었다는 사실이다. 과연 문 후보의 아들이 아니었어도 똑같은 결론을 내렸을지 묻고 싶다"고 날을 세웠다.

특히 그는 "언론보도에 따르면 문씨와 함께 군 생활을 했던 관계자는 부대 간부들이 '청와대 비서실에서 연락이 왔다'는 말을 많이 했다고 한다. 문 후보의 아들이 군 생활 동안 각종 특혜를 받았을 가능성까지 있다"며 "문 후보는 청와대 비서관이라는 권력을 아들의 군 생활을 위해 남용한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정 대변인은 "문 후보의 '아들 특혜' 의혹은 송악산 부동산 투기 의혹, 석사논문 표절, 주식보유 허위 신고, 친인척 보조금 횡령 개입 의혹 등 수많은 문제 중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며 "이런 사람을 청와대 비서관으로 기용하고 제주도지사 후보로 공천한 문재인 정권의 도덕적 기준이 얼마나 처참한 수준인지 알만하다"고 청와대를 겨냥했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는 앞으로 4년 동안 제주의 살림을 책임질 일꾼을 뽑는 자리"라며 "유권자들은 문 후보에게 제기된 수많은 의혹에 대해 분명히 알 권리가 있다. 문 후보는 관련 의혹에 대해 해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앞서 한 중앙 일간지는 문 후보의 아들 문 모씨가 지난 1월 K2소총 부품 2점을 들고 휴가를 나갔다가 적발됐음에도 아무런 처벌을 받지 않았다는 점을 들어, 당시 청와대에 재직중이었던 문 후보가 개입한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