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심.jpg
제주도의원 선거(제주시 용담동)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영심 후보는 10일 오후 6시 30분 용담로터리에서 집중유세를 열고 선거 막바지 표심잡기에 나섰다. 

유세현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국회의원, 김태석 도의원, 고현수, 문경운 비례대표 후보 등이 참석했다.

김 후보는 “한 번의 선택으로 여러분의 삶이, 용담의 100년이 결정될 수 있다. 여러분의 삶을 바꿀 후보가 바로 저 김영심”이라며 “영원히 변치 않는 마음을 갖고 살라고 부모님이 지어주신 이름처럼 용담동 주민만 보고 걸어가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는 “항공소음피해, 지역상권 등 공동체 침체, 매년 되풀이되는 하천 범람 등 도의원이 어느 것 하나 속 시원히 해결한 것이 없다. 지역 현안을 해결해 주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2600만 명이 넘는 사람이 이용하는 제주공항의 소음피해사업비는 2000만 명이 이용하는 김포공항(550억의 )의 11%에 불과하다”며 “집권 여당 국회의원과 교섭해 국토교통부의 내규를 고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직접 논의해 항공소음피해대책기금을 조성하고 제주공항 공항이용료 수익의 10%를 출연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행복임대주택을 용담에 유치를 약속했다. 그는 “시민복지타운 행복임대주택 건립안을 원점 재검토하고 용담을 비롯한 구 도심지역에 분산 건립을 추진하겠다”며 “대학생, 신혼부부 등을 위해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짓는 행복임대주택의 취지가 우리 지역과 들어맞는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하천 및 도지재생 프로젝트를 실시해 하천을 가꿔서 지역을 바꾸겠다. 관 주도 개발이 아닌 시민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하천 및 도시재생을 시작하겠다”고 공약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