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원희룡 "북미정상회담 환영" 한목소리
문대림-원희룡 "북미정상회담 환영" 한목소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지방선거에 출마한 제주도지사 후보들이 12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북미정상회담에 대해 환영 입장을 밝혔다.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이날 성명을 내고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이 합의문을 통해 북미관계 정상화 및 한반도 비핵화를 약속하고, 한반도의 항구적이고 안정적인 평화체제 구축 노력을 확인했다"며 "수많은 시련 속에서도 민족의 화해와 평화적 통일에 대한 기대와 노력을 한 순간도 놓지 않았던 민주당의 후보로서 가슴 벅찬 장면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평화와 번영을 향한 제주도의 발걸음을 시작할 때"라며 "앞으로 한반도에 펼쳐지고 있는 격변의 역사를 관망하는데 그치지 않고, 능동적으로 헤치고 나감으로써 평화와 번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 민주당과 함께 제주도민이 평화의 뿌리를 내리고, 통일의 꽃을 피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내일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도지사로 선택받아 봄이 가장 먼저 찾아오는 제주도에서 ‘평화와 번영’의 봄을 앞장서 맞이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희룡 무소속 제주도지사 후보는 "역사상 최초의 6.12 북미정상회담이다. 그 의의만큼 결과를 높게 평가한다"고 환영했다.

원 후보는 "위대한 역사를 써내려가기 위한 여정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지난 두 차례의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열린 북미정상회담이 한반도를 비롯한 동북아 평화와 번영의 시발점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를 위해 관계정상화, 평화체제 구축 및 비핵화 노력 그리고 유해송환 등 북미 간 합의한 4가지 약속이 진정성 있게 이행되기 바란다"며 "앞으로 완전한 평화통일의 실질적 전제조건인 비핵화 논의와 결실이 대한민국의 영토, 평화의 섬 제주 위에서 이뤄지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5
김삿갓 2018-06-13 16:59:38
기자는 사실그대로 사실을 기사화 해야지 자기 입맛에 맞게 사실을 왜곡하면 안된다

다음은 원 후보 '또라이' 관련 한라일보 기사 발언 전문.

"오늘 싱가포르에서 트럼프하고 김정은하고 회담하는 거 보셨지예?

누가 카톡으로 저한테 겅 보내십디다.

'또라이끼리 만나니까 일 저질렀지.

이것저것 쫀쫀하게 생각해가지고 어떤 역사적인 일을 헐 수 있겠냐.'


이에 대하여는 독자가 이 발언 사실에 대한 기사를 보고 독자가 판단하는 것이다.
기자가 후보에게 유불리 따져 기사를 후보의 입맛에 맞게 쓰면 안되죠.

세상에 평화회담을 한 정상들에게 또라이가 머니....

그렇게 말하는 후보가 더 또라이보다 더한 욕을 듣겠지....
220.***.***.72

김삿갓 2018-06-13 16:52:57
기자는 사실그대로 사실을 기사화 해야지 자기 입맛에 맞게 사실을 왜곡하면 안된다.

한라일보 기사는 다음과 같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압수수색은 오로지 지난 4월 15일 문 후보가 골프를 쳤다는 의혹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차원"이라며 "문 후보가 타미우스 명예회원으로 위촉된 것과 관련한 양 후보 측의 고발건에 대한 수사는 제주지방경찰청이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압수수색에서 어떤 자료를 확보했는 지는 밝히기 곤란하다"고 덧붙였다.

220.***.***.72

또라이 2018-06-13 13:47:45
오늘 싱가포르에서 트럼프허고 김정은허고 회담허는거 보셧지예? 누가 카톡으로 저한테 겅보내십디다.
또라이끼리 만나니까 일저질렀지~ 이것저것 쫀쫀하게 생각해가지고~ 어떤 이 역사적인일을 할수있겠냐

말이거칠어서 죄송합니다~ 요거 제 용어가 아니라 저한테 보내준 사람이 쓴 용어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91

dorai 2018-06-13 13:30:06
한목소리요? 문 후보도 원 후보처럼 dorai 발언 했나요?
112.***.***.144

aa 2018-06-13 13:28:15
원희룡이가 원래 이 또라이라는 것은 잘 알려진건데 막상 제주에선 아직도 학력고사 수석 이걸로 먹고 사니 갑갑합니다. 그리고 4년간 또라이짓 지켜봤으니 두번은 아닌데 , 더민주 개깪이들 때문에 면죄부 줄까봐 우려됩니다
118.***.***.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