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구조사 앞선 이석문 캠프 "이겼다!" 환호성
출구조사 앞선 이석문 캠프 "이겼다!" 환호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 13일 오후 6시 발표된 방송3사 출구조사 결과에 환호하고 있는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후보 캠프 관계자들. ⓒ제주의소리
방송3사 출구조사 이석문 52.6%-김광수 47.4%...이 캠프 '고무'

6.13지방선거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 제주도교육감 선거에서 현직 교육감인 이석문 후보가 당선될 것으로 예측되자 이 후보 캠프는 환호성을 지르며 승리를 자신했다.

KBS·MBC·SBS 등 방송 3사는 13일 오후 6시 투표가 종료된 직후 일제히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맞대결 구도로 치러진 제주도교육감 선거에서는 이석문 후보가 52.6%로 47.4%인 김광수 후보를 5.2%p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발표 직전 숨 죽인채 TV를 응시하고 있던 이석문 선거캠프 관계자와 지지자 등은 이 후보의 당선이 예측된다는 결과가 발표되자 일제히 함성을 지르며 이 후보의 이름을 연호했다. 

그동안 여론 추이는 물론 출구조사 결과까지 상대 후보와 격차를 보이면서 당선을 자신하는 분위기였다. 다만, 아직 개표가 진행되기 전인 만큼 최종 결과는 끝까지 지켜봐야 한다며 긴장감을 놓지 않았다.

한껏 고무된 한 캠프 관계자는 "여론조사 기간 내내 한 번도 승기를 뺏기지 않아 이길 것을 자신하고 있었다. 개표 결과도 절대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낙관했다.

현재 이 후보는 제주시내 모처에서 가족들과 개표결과를 지켜보며 당선 윤곽이 명확해지면 캠프를 방문해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눌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8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8

이모씨만 아니면 2018-06-13 19:46:27
더벌어졌지 이교유감이 사람볼줄을 몰라.
175.***.***.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