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307_237943_3439.jpg
▲ 김경학 당선자.
제주도의원 선거 구좌읍․우도면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김경학(52) 후보가 자유한국당 박용모 후보를 누르고 재선에 성공했다.

개표마감 결과, 김 후보는 7950표(80.17%)를 얻어 1966표(19.82%) 득표에 그친 박 후보를 여유있게 따돌렸다.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으로 4년 전 처음 의원배지를 단 초선의원이었지만 베테랑 공직자들을 가장 많이 상대하는 행정자치위원회와 환경도시위원회에서 발군의 실력을 인정받았다.

후반기에는 초선임에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5조원대의 제주도 예산의 내실있는 집행을 감시하고, 건전재정을 이뤄내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 당선자는 “지역주민의 선택과 기대 속에 지난 4년 최선을 다했다”며 “지난 4년 의정활동 경험과 검증된 역량으로 구좌읍․우도면은 물론 제주발전을 위해 온 몸을 불사르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주요 공약으로 △지역내 제주대병원과 직통 연결되는 버스노선 신설 △제성로 조기착공 및 비자림로 확포장 등 기간 인프라 확충 △가칭 동부 시민체육센터 설립 △노인대학 설치 등 어르신 복지체계 강화 △여성농업인 쉼터 설치 △해녀 및 수산어업분야 지원확대 △지역농산물 경쟁력 강화 지원 △물 산업 성장기반 강화 △우도정주어항 건설 등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