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4일 성명을 내고 "제주도지사 선거에서는 무소속 원희룡 후보를 선택했지만, 제주도의원 선거에서는 우리당에 압승을 주신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지방선거를 총평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6.13지방선거가 막을 내렸다. 선거 결과를 겸허히 수용하며, 새로운 제주의 미래를 위해 노력해주신 제주도민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선거는 평화와 번영을 바탕으로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와 함께 새로운 제주의 미래비전 속에 든든한 지방정부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선거였다"며 "제주도민의 뜻을 겸허히 받아 제주도민의 대의기구로써 제주도의회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제주의 발전과 제주도민의 행복을 위한 정책이라면 원희룡 도정과 아낌없이 협력해 나갈 것이며, 도민의 뜻을 어기는 정책에 대한 비판과 견제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다시 선택받은 현직 의원들의 풍부한 경험과 새롭게 의회로 진출하는 능력있는 초선 의원들을 중심으로 제주도의회의 제도운영과 개선을 통해 도민들의 민의를 더욱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