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jpg
▲ 지난달 27일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린 'JDC 마을공동체사업' 참여마을 간담회. ⓒ제주의소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지나날당 27일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JDC 마을공동체사업(커뮤니티 비즈니스사업)’ 참여마을 간담회를 갖고,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간담회는 JDC가 지원하고 있는 마을공동체사업 해당 마을의 판로개척 및 마케팅 지원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개선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JDC 마을공동체사업’은 도내 마을을 대상으로 상생과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해당마을의 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를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지난 2012년 시작된 ‘JDC 마을공동체사업’에는 도내 21개 마을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임춘봉 JDC 경영기획본부장를 비롯해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JDC마을공동체사업 참여마을 이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참여마을 사업소개 및 사업진행 경과 등 각 마을사업 추진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마을별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임춘봉 JDC 경영기획본부장은 “JDC와 마을공동체 참여마을 간담회를 통해 참여마을의 공동체사업이 성공적인 추진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