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출범, 23일 창립 세미나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출범, 23일 창립 세미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이사장 양용석)이 오는 28일 오후 3시 아스타호텔에서  창립기념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장애인 체육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전혜자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총장, 장향숙 대한장애인체육회 초대회장(17대 통합민주당 국회의원), 고승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을 비롯한 장애인체육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 창립을 축하하고 법인의 미래와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한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1부 법인 창립기념식에 이어 2부에서는 장애인 수영선수이자 제주대 기획평가과장인 오성진 법인 등기이사가‘장애인 해양레포츠 설립 계획’에 대한 기조발표를 하고 마지막으로 참석자간 ‘장애인체육 활성화방안’에 대한 자유토론이 진행된다.
 
김홍두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은 제주 장애인체육인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전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장애인들이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체육활동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견인차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은 장애인체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당사자 간 연대활동을 통하여 장애인체육인들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장애인체육인들의 권리향상 및 장애인 체육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6월18일 제주도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아 등록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