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제주 "녹지국제병원 허가하면 안돼"
한국노총 제주 "녹지국제병원 허가하면 안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총 제주지역본부가 제주녹지국제병원 허가 반대를 피력했다. 

한국노총은 30일 성명을 내고 “녹지병원 허가를 반대한다. 국민의 건강권을 수호하고, 의료 민영화 저지를 위해 녹지병원 공공병원화 추진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국노총은 “부패한 정권에 의해 추진된 제주 영리병원이 제주도 승인 절차만 남겨뒀다. 영리병원은 도민 10명 중 7명이 반대의사를 표명한 정책임에도 추진됐다. 최근 상업적 의료행위를 자행한 국내 의료병원이 운영에 개입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부동산으로 돈을 번 중국 부동산 회사 녹지그룹이 병원 운영에 대해 아는 것이 무엇인가. 결국 부동산으로 돈을 벌겠다는 것”이라며 “국가 보험제도가 없어 의료영리화와 상업화가 급속히 추진되는 중국 의료붐을 이용한 것이 녹지병원의 본질”이라고 주장했다. 

한국노총은 “박근혜 정부 의료 적폐 청산을 위해 영리병원을 허가하면 안된다. 국내 의료법인들이 해외에 진출한 뒤 다시 국내에 영리병원으로 재진출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국노총은 “공론조사는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전국 차원으로 실시돼야 한다. 녹지국제병원 허가를 반대한다. 국민의 건강권을 수호하고, 의료 민영화 저지를 위해 제주도 차원에서 녹지병원의 공공병원화 추진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노총 2018-07-31 16:01:18
늦었지만 환영함다.
지역노총 1호 성명서 홧팅....
110.***.***.39

ㅁㅁㅁ 2018-07-31 15:46:27
인구 65만 도시에 병원만 몇개인건지. 공공병원 말이 쉽지 누가 매입해서 누구돈으로 운영하지? 도민들 세금으로? 아니면 건강보험으로? 공공병원이라는게 대체 뭔지는 알고 요구하나? 결국 도민들 돈으로 또 병원 운영하자는 얘기? 박근혜 정부 의료 적폐 핑계대지 마시고 그 당시에 허가를 못내게 막았어야지 그 때는 한노총은 뭐하고 계셨는지? 허가내서 다 지어놓고 개원 할려고 하니 안된다고 하면, 투자비 부터 기회비용 까지 전부 내주고 제주도에서 인수하는게 맞죠. 도대체 공항 면세점부터 무사증 제도, 국제자유도시 같은 어마어마한 특혜를 받는 제주사람들은 왜 생각을 이렇게 밖에 못하는지.
118.***.***.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