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o Borom Profile01.jpg

피아노 문효진, 첼로 이현지, 바이올린 김혜미...중국 ‘하얼빈 여름음악축제’ 참가

제주에서 활동하는 클래식 악기 연주팀 ‘트리오보롬’이 지역을 대표해 중국 음악축제 무대에 선다.

9일 제주도에 따르면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중국 하얼빈시에서 열리는 <제34회 하얼빈여름음악축제>에 트리오보롬이 참가한다.

올해 34회를 맞이하는 하얼빈 여름음악축제는 중화인민공화국 문화관광부와 하얼빈시 인민정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가장 큰 도시음악축제 가운데 하나로 평가 받는다.

이번 축제는 8월 6일부터 20일까지 15일 동안 하얼빈시 전역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열린다. 러시아, 일본,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 루마니아, 폴란드, 네덜란드, 핀란드, 한국 등 40여개 국가와 지역의 음악인들이 참가해 관현악, 관악, 합창, 성악, 오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한다.

제주 대표로 참가하는 트리오보롬은 피아노 연주자 문효진, 첼로 연주자 이현지, 바이올린 연주자 김혜미 씨로 구성됐다. 이들은 80분 동안 단독 음악회를 열어 <이어도 사나 콘체르토>, <그 섬 제주>, <아리랑 비바체> 등 제주해녀의 삶과 한국인 정서를 담은 곡을 선보인다.

김홍두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이번 음악축제를 계기로 하얼빈시와 제주도가 동아시아문화도시 협력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첫발을 내딛기 바란다”면서 “앞으로 보다 많은 문화예술인들이 두 도시를 오가며 서로의 문화를 알리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하얼빈시는 올해 한국의 부산, 일본의 가나자와와 함께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됐다. 제주는 2016년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